본문 바로가기

외국영화 Movie Review

러브, 로지 (Love, Rosie / 2014) 영화 리뷰

반응형

 

 

러브, 로지

Love, Rosie

 

 

#1. 12년, 러브, 로지

서로에게 솔직하지 못해 시작되어 엇갈리고 또 엇갈리는 로지와 알렉스의 이야기를 담은 영화입니다. 진하고 애틋한 사랑 이야기인 줄 알았지만 다소 분위기가 가볍고 밝은 영화입니다. 사실 조금 실망스럽기도 한데 영화에서는 임신과 결혼, 이혼이 영화의 밝은 분위기에 포장되어 다소 가볍게 다뤄집니다. 엇갈리는 두 남녀를 보면서 애틋함을 느끼기보다는 그냥 로지와 알렉스가 이어지는 장면이 언제 나오나 기다리는 마음으로 봤습니다.

영화가 나름 버라이어티해서 지루하지는 않습니다. 다만, 로지와 알렉스 둘의 관계에만 초점을 맞추고 있어서 그런지 주위에서 일어나는 일들이 그냥 일련의 사건들처럼 나열되어 스쳐 지나가는 것이 아쉬웠습니다. 앞서 말한 임신과 결혼, 이혼이 이 사건에 속합니다. 하물며 주변에서 일어나는 사건들을 통해 급속도로 변하고 계속 엇갈리는 상황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로지와 알렉스의 섬세한 감정선을 기대하기 어려웠습니다.    

 

(출처 : 다음 영화 러브, 로지)

 

 

 

#2. 영화 줄거리 및 결말

로지와 알렉스는 어릴 적부터 함께 지내온 단짝 친구입니다. 언제부터인가 로지와 알렉스 사이에는 이성의 감정 싹트지만 어느 한쪽도 먼저 진심을 털어놓지 않습니다. 서로의 진심을 숨긴 채 각자 다른 파트너와 졸업파티에 참석을 하고 둘의 관계는 그렇게 엇갈리게 됩니다. 로지는 졸업파티에 그렉과 함께 참석하고 첫날밤을 보내게 됩니다. 그렉은 콘돔을 처음 써봐서 서툴었는데, 관계가 끝난 뒤에 보니 콘돔이 보이질 않습니다. 로지의 그곳에 들어가 있었습니다. 당장 알렉스에게 연락해 병원에 방문하고 무사히 빼냅니다.

알렉스와 로지는 고등학교 졸업 후 미국 보스턴 대학에  같이 입학하기로 약속합니다. 알렉스는 의대, 로지는 호텔경영. 알렉스와 로지 모두 보스턴 대학에 합격을 합니다. 알렉스에게 합격 사실을 알리러 기쁜 마음으로 갔지만 알렉스는 졸업파티에 함께 갔었던 베사니와 데이트 중이었고 그냥 가려고 하는데 구토가 나옵니다. 곧장 약국으로 향하고, 증상을 말하자 임신테스트기를 건네받습니다. 그리고 로지는 임신 사실을 알게 됩니다. 알렉스에게는 임신 사실과 대학 합격 소식을 모두 숨깁니다. 알렉스는 보스턴 대학에 합격해 떠나고 로지는 육아를 시작합니다. 

알렉스는 베사니한테서 로지에게 아이가 있다는 사실을 듣게 됩니다. 알렉스는 로지와 로지의 딸 케이티를 만나고, 다시 보스턴으로 돌아와 착잡한 마음에 홀로 바에서 술을 마시던 중 그곳에서 같은 학교 동기 샐리를 만나게 됩니다. 알렉스와 샐리는 연인 사이로 발전하고, 케이티는 어느새 4살이 되어 훌쩍 컸습니다. 그동안에도 알렉스와 로지는 꾸준히 연락을 하며 지냅니다. 5년 후, 로지는 알렉스의 초대로 미국 보스턴으로 갑니다. 둘은 밤새 즐거운 시간을 보내지만 알렉스의 마음은 예전 같지 않아 보입니다. 그리고 로지는 알렉스와 샐리의 집에서 함께 식사를 하던 중 샐리의 임신소식을 듣습니다. 

더보기

로지는 알렉스와 크게 다투고 영국으로 다시 향합니다. 그리고 그렉이 나타납니다. 로지는 실수로 케이티의 그림을 그렉에게 보냈었던 것이 화근이었습니다. 그렉은 자신의 딸 케이티와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로지는 더 이상 혼자가 아닌 누군가와 함께 하고 싶은 마음에 그렉과 결혼합니다. 알렉스에게도 청첩장을 보냈지만 결혼식장에는 나타나지 않습니다.

샐리는 알렉스와 동거하던 중 다른 남자와 바람을 폈고, 바람피운 남자의 아이를 임신했습니다. 알렉스는 이 사실을 알고 샐리와 함께 살던 집에서 나옵니다. 그렉도 로지를 두고 바람을 피워 둘은 이혼합니다. 집안을 정리하던 중 그렉이 숨겨뒀던 알렉스의 진심이 담긴 편지를 발견합니다. 편지를 읽자마자 알렉스에게 화상통화를 거는데 베사니가 알렉스의 집에 있습니다. 알렉스와 베사니는 결혼을 약속한 사이가 되어 있었습니다. 알렉스와 베사니는 로지에게 알렉스의 들러리가 되어 달라고 제안합니다. 로지는 알렉스와 베사니의 결혼식에 참석해 축하를 해주고, 진심 어린 연설을 합니다. 그리고 알렉스와 진솔한 대화를 나누고 그간의 오해는 풀립니다만 이미 너무 멀리 와버렸고, 로지와 알렉스는 그렇게 또 엇갈립니다. 

시간이 흐르고 로지는 평생 꿈이었던 호텔을 엽니다. 그리고 그곳에 알렉스가 나타납니다. 베사니와 헤어지고 다시 로지에게 돌아온 것입니다. 12년 후, 엇갈렸던 관계를 깨끗이 뒤로 하고, 드디어 둘은 이어집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