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자기계발 Books Improving

[독서노트] 가장 빨리 부자되는 법 | 알렉스 베커

반응형

 

 

 

 

가장 빨리 부자 되는 법 | 알렉스 베커

 

 

 

 

인스타그램: @ALEXBECKERTECH1

유튜브: ALEX BECKER'S CHANNEL

(출처 : 인터넷 교보문고)

 

 

 

#1. 가장 빨리 부자되는 법

가장 빨리 부자가 되는 법은 결국 자신의 사업을 하는 것입니다. 안전지대에서 벗어나는 것부터가 그 시작인 듯합니다. High Risk High Return. 위험이 크면 보상도 크다. 저자는 슈퍼리치들을 연구했고 그들을 직접 만나 상당한 시간을 보낸 끝에 한 가지 사실을 알아냅니다. 그들 다수는 엄청난 고난을 겪은 후 성공을 했다는 것입니다. 이 고난이라는 말속에는 우리가 상상도 못 할 만큼 많은 실패와 고통들이 담겨 있을 것입니다. 수많은 실패를 딛고 그 속에서 배우고 다시 일어나 도전한 끝에 큰 성공을 맛보게 된 것이겠지요. 

요즘 여러 매체를 통해 부자들을 많이 만나볼 수 있습니다. 책이나 유튜브 등의 SNS를 통해서 접할 때는 부자가 되어있는 상태, 즉 결과만이 보여지기 때문에 그 결과를 얻기까지 얼마나 많은 시련을 견뎌왔을지 쉽게 상상할 수가 없습니다. 그리고 그냥 저 사람들이 특별하거나 원래 성공할 만한 사람들이었겠지라고 생각해버릴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 책을 통해서 기존의 낡은 생각들이 있다면 그것을 달리하고 새로운 시각에서 바라볼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부자가 되기까지의 험난한 과정을 간접적으로 느낄 수 있었고 지치거나 포기하고 싶을 때 다시금 마음을 다잡을 수 있는 원동력이 되어줄 수 있는 책 중 하나라고 봅니다.

 

 

 

#2. 저자가 만난 슈퍼리치들

앞서 언급했듯이 저자는 슈퍼리치들을 만나 상당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그들 다수는 엄청난 고난을 겪은 후 성공했습니다. 사업이라는 것이 가파른 학습곡선을 따르기 때문에 대게 처음에는 실패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하지만 게임처럼 계속하다 보면 결국 잘하게 됩니다. 우리가 어떤 일이든 1~2년 붙들고 노력한다면 그 일을 잘하게 될 것입니다. 게임, 코딩 등 무엇이든 모든 에너지를 쏟아 집중하면서 알맞은 방법으로 충분히 오랜 시간 공들인다면 결국 능숙한 수준에 오를 수 있습니다.

저자는 말합니다. 사업을 키우려면 일주일에 70시간 가량 일을 해야 한다고 말입니다. 재정적 관점에서 봤을 때, 빠르게 부자가 되기는 계획을 제대로 세우기만 하면 위험성이 아주 낮은 방법이라고 소개합니다. 몇 년은 허리띠를 졸라매고 살아야 할 수 있겠지만 결국은 돈 걱정을 전혀 하지 않아도 되는 완전한 재정적 자유를 누리게 될 것이라고 합니다. 이것은 즉, 빨리 부자가 되어 남은 인생을 낙원에서 보내기 위해 몇 년 동안 자신의 사업에 몰두하며 반쪽짜리 편안한을 포기하는 것을 뜻합니다. 

실패 몇 차례는 흔하다. 당신이 그런 실패에서 배우고, 이전의 시도에서 왜 성공하지 못했는지 이유를 알아내면, 결국 원하는 목표를 달성할 것이다. 단 한 번만 목표를 달성하라. 평생을 부자로 살 수 있다. 

 

 

 

 

#3. 스스로를 진정 위대하다고 믿는 순간, 모든 것이 변한다.

저자가 독자들에게 바라는 점은 우리가 수재의 논리적이고 현실적인 면을 취하면서도 바보의 맹목적인 자신감을 경배하는 것입니다. 때로는 상식을 무시하고 맹목적인 믿음에 우리를 맡기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당신의 외모가 스스로 아주 훌륭하다고 믿으면, 이성에게 훨씬 더 자신감 있게 행동할 것입니다. 그랬을 때 결과가 어떨지는 굳이 설명할 필요가 없을 것입니다. 이처럼 자신감을 갖는다면 어떤 행동들을 휘하게 될 것이고, 그 행동들이 우리에게 좋든 나쁘든 어떤 결과를 줄 것이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엄청난 부를 얻기 위해서는? 다른 비즈니스 99%보다 더 나은 비즈니스를 창안하면 된다고 말합니다. 이게 사실 말이 쉽지라고 생각했는데 저자는 바로 어떻게 창안하면 되는지를 소개합니다. 그 답은 '당신이 위대해져야 한다'는 사실을 믿고 받아들이는 것입니다. 조금 허무맹랑하게 들릴 수도 있지만 사실 정말 맞는 말입니다. 위대해져야 한다는 것은 그릇의 크기와 연관이 있습니다. 부자의 그릇은 일반인들의 그릇과는 크기가 다릅니다. 그릇을 키우는 것, 결국 자기 자신이 위대해지는 것인데 그 시작은 위대해져 한다는 사실부터 믿고 받아들이는 것입니다. 

하지만 믿음에서 끝나서는 안됩니다. 우리가 '나는 위대한 사람이야'라고 생각하면 바로 계좌에 돈이 입금되지 않듯이 스스로 대단하다는 생각을 전제로 믿고, 행동하고 결정해야 함을 잊지않아야 합니다. 저자 또한 이 부분에 대해서 거듭 언급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저는 사주를 봤었습니다. 정말 나약하게도 점을 보면서 들었던 이야기들을 맹신해버리고, 제 꿈의 크기를 사주에 맞추는 우려를 범했습니다. 정말 어리석은 생각이었지요. 나약하게 굴어버린 제 자신에 반성을 기울이고 다시 마인드를 재정비해야겠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