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자기계발 Books Improving

[독서노트] 2억 빚을 진 내가 뒤늦게 알게 된 소~오름 돋는 우주의 법칙 | 코이케 히로시 ②

반응형

 

2억 빛을 진 내가 뒤늦게 알게 된 소~오름 돋는 우주의 법칙

| 고이케 히로시

 

 

 

 

 

(출처 : 인터파크 도서)

 

 

#1. 내가 보려고 정리한 정리한 내용들

 

<우주의 법칙. 마음의 브레이크를 밟지 마라.>

- 사람들은 다른 사람의 시선에는 세밀하게 신경을 쓰면서 정작 자신의 시선이나 마음은 완전히 무시한다. 자신이 주연인 우주에 존재하면서 조연 역할만 하고 있는 것이다.

- '이렇게 보이고 싶다'는 겉만 번드르르한 주문이다. '나는 이런 사람이 되겠다!'라는 확실한 각오가 필요하다. 

 

 

<우주의 법칙. 풍요로움은 순환하는 것이다.>

'돈이 필요하면 돈을 지불하라!'

'부자인 나 자신을 먼저 선택하라!'

 

- 돈이 계속 들어오게 하는 요소 : 즐겁기 위해 돈을 사용한다. 쓰기 위해 돈을 직접 번다.

- 소원이 이루어지기도 전에 미소를 짓는 것은 '선불'이다. 그렇다. '선불의 법칙'은 절대적이기 때문에 미소를 짓고 있으면 소원은 이루어진다. 

 

- 빚더미에서 벗어난 3단계 의식 변화 :

'빚이 싫어!' '어떻게 좀 해줘!' '나 좀 도와줘!'

'매달 500만원을 저축하고 싶어!'

'나는 매달 500만원씩 저축하고 있어!'

 

- 돈을 받을 때만 기뻐하지 말고 쓸 때도 기쁜 마음으로 써라. 돈을 쓸 때 받는 사람을 생각하고, 그 기쁨을 공유하면서 쓰라.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지만 돈을 주식에 투자해서 연봉 5천만 원이 넘는 사람도 있다. 들어오는 돈에는 한계란 없다. 돈이 들어오는 가장 빠른 지름길은 '돈이 들어오는 사람과 가까이하는 것'이다. 돈이 들어오게 행동하는 그 사람의 마음가짐을 배울 수 있다.

- "돈은 꽤 들어오는 편이지만 저금을 할 수가 없고 자꾸 낭비를 하게 됩니다." 이 경우는 돈을 버는 것 자체는 허가를 받았지만 돈에 의해 자신이 풍요로워지는 것은 허가를 받지 못했다. 예를 들어 어린시절에 부모님이 돈 때문에 고생하는 모습을 보고 '언젠가는 내가 그 돈을 벌어서 도와드릴 거야.'라고 맹세한 패턴들이 여기에 해당한다. 나는 부모님보다도 행복하게 살아도 돼, 부모님보다 더 쉽게 돈을 벌고 더 풍요롭게 살아도 돼라고 주문하라.

 

 

<우주의 법칙. 자기 자신을 사랑하는 것이 먼저다.>

- 특정한 사람과의 결혼을 우주에 주문해서 절망하기 전에 '자신을 가치있는 사람'으로 만드는 것이 먼저다.

 

 

<우주의 법칙. 상대방은 결코 바꿀 수 없다.>

- 상대방이 바뀌기를 바란다. ≫ 상대에 좀 더 소중한 대접을 받고 싶다. 나를 좀 더 존중해주고 사랑해주면 좋겠다.

 

 

<우주의 법칙. 인생을 철저하게 즐겨야 한다.>

- 나의 주문이 '연봉 10억 원을 번다' 아니면 '좋아하는 옷가게를 해서 성공하고 싶다'일 때 주문에 따라 길이 바뀌고, 이루어지는 방법도 바뀐다. 

- '내 음악 스타일로 성공한다' VS '멋지게 데뷔해서 앨범 100만 장을 판매한다.' ≫ 내 음악 스타일로 성공하다고 주문하면 먹고살 수 있는 정도의 수입만 올릴 수도 있다. 멋지게 데뷔해서 앨범 100만 장을 판매한다고 주문하면 자신의 스타일을 대중이 원하는 스타일로 바꿔야 할 수도 있다. '내 스타일로 성공해서 100만 장을  판매한다'라고 주문하면 뜻밖의 부분에서 이루게 해 줄 것이다. 그렇다. 주문에 따라 길이 바뀐다. 주문에 따라 이루어지는 방법도 바뀐다.

- 자신이 정말 추구하고 싶은 꿈, 일에 대한 주문이 필요하다.

 

반응형